상단여백
HOME 뉴스 경기도
이재명 경기지사, 광명시장서 지역화폐 홍보 도민과 한가위 데이트
© 뉴스1


(경기=뉴스1) 유재규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민족 대명절 추석맞이 경기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 9일 광명 종합시장을 방문했다.

도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경기 의정부시에서 진행된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 데이트 31' 첫번째 데이트에서 '경기지역화폐 1일 홍보대사'로 변신했던 이 지사는 이날도 광명 종합시장 일대를 돌며 경기지역화폐 활성화 홍보에 앞장섰다.

이날 이 지사와 함께 박승원 광명시장, 가수 김연자씨, 경기도 홍보대사 MC 노정렬씨 등도 참여해 경기지역화폐 활성화 홍보에 동참했다.

김연자씨는 히트곡 '아모르파티'을 열창하며 축하공연을 꾸몄고 이 지사와 박 시장은 '도민과 함께하는 포토타임 행사' 등을 가지며 광명 종합시장의 도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이 지사는 이날 광명 종합시장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의견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한편,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31은 도내 31개 시·군 전역을 돌며 경기지역화폐를 알리는 '게릴라 데이트'로, 지난달 23일 의정부 행복로에서 시작해 올 10월18일 이천 세리피아에서 열리는 '경기도민의 날' 기념식까지 약 2개월 간 진행된다.

추석을 맞아 도내 31개 시·군 곳곳에서는 경기지역화폐 사용자를 대상으로 상시 6%보다 많은 10%의 추가보너스 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추석 장보기'를 할 때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면 10%에 달하는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도내 31개 시·군 별 이벤트 기간 등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