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환경
안산시, 2019 안산환경한마당 개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깨끗하고 살기좋은 안산21실천협의회, 안산환경교육네트워크 등 지역환경 단체 및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과 함께 ‘2019 안산환경한마당’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 행사는 ‘푸른 하늘을 위한 오늘의 한걸음’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미세먼지 예방과 시민들의 환경 보전 및 실천 의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환경그림그리기 및 글짓기대회, 미세먼지 관련 환경 퀴즈 ‘도전 그린벨!’, 환경정책박람회, 이색자전거 체험 등 다양한 친환경 체험부스가 운영돼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안산시 환경교육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시행에 맞춰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안산시, 안산시의회, 안산시 교육지원청, 시민단체, 학생 등 각계각층의 협력을 다짐하는 ‘안산환경교육도시’ 선포식도 함께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는 관내에 대규모 산업단지가 있어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많다”며 “앞으로도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안산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