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개관 15주년 기획공연 잇따라

  • 입력 2019.09.26 15:00
  • 댓글 0

(재)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백정희)이 2019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개관 15주년을 맞아 대형 기획공연들을 잇따라 선보인다.

먼저 오는 27∼2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별무리극장에서는 한-스웨덴 수교 60주년을 맞아 유아동을 대상으로 한 <더 캔 The Can>이 공연된다. 깡통 하나를 두고 벌어지는 두 친구의 우정 이야기를 그린 공연으로, 어린이 공연 전문 단체인 스웨덴 극단 'Zebra Dans‘가 함께 한다.

오는 10월 4일 오후 8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는 JTBC팬텀싱어 초대 우승팀이자 크로스오버 장르의 절대 강자로 떠오른 <포르테 디 콰트로>의 단독 콘서트가 펼쳐진다. 지난 2017년 경연 프로그램인 팬텀싱어를 통해 결성된 ‘포르테 디 콰트로’는 뮤지컬 배우 고훈정, 테너 김현수, 베이스 손태진, 가수 이벼리로 구성된 4인조 팀으로 팀명인 ‘포르테 디 콰트로’는 ‘4명의 힘’, ‘사중창의 파워’를 의미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김덕기 지휘자가 이끄는 ‘디토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더해져 더욱 수준 높은 공연이 될 예정이다. 9월 10일까지 예매 시 15주년 기념 30% 특별 할인이 제공되는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R석 8만원, S석 5만원, A석 3만원

<단원‘s 초이스>도 그 중의 하나로 안산의 대표적 문화자산인 단원 김홍도를 소재로 한 새로운 형식의 무용극이다. 그 첫 무대에 오르는 작품이 바로 <댄싱키즈 Dancing Kids>.

오는 10월 25, 26일에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단원 김홍도의 대표적인 풍속화인 ‘무동(Dancing Kids)’을 타이틀로 했고, 한국을 대표하는 4명의 안무가들이 각각의 장르와 시선으로 해석한 안무를 선보이는 독특한 형식의 무용 공연이다.

‘댄스트룹다 Dance Troupe-Da’ 예술감독이자 무용학박사인 김남식 교수가 총연출을 맡는다.

공연의 핵심은 200여 년 동안 그림 속에만 있던 흥겨운 춤판을 현대로 소환해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스트릿댄스 4팀이 저마다의 장르적 움직임으로‘오늘날의 무동’을 재현한다는 것이다.

각 공연의 일부 섹션마다 라이브 국악 연주가 4개의 공연을 관통하며 하나의 접점을 만들어 내는데, 같은 악기 연주 속에서 4개의 다른 장르의 무용 공연들이 어떻게 펼쳐지는지 비교하며 볼 수 있는 재미도 놓치지 말아야 할 대목이다.

정보경 댄스프로젝트(안무 정보경, 한국무용)는 독일 평론가 발터 벤야민(1892~1940)이 이론화 한 <아우라(AURA)>를 이야기 한다. 정보경은 김홍도의 ‘무동’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기운, 창조의 아우라가 관찰자에게 숨결처럼 다가오는 순간을 발견하고 그림 속 춤의 실존이 무대 위에서 어떻게 존재하는지 관객들로 하여금 경험하게 한다.

정형일 발레크리에이티브(안무 정형일, 발레)는 <The Line of Scene> 이라는 제목으로 김홍도의 자유분방한 붓터치가 만들어낸 ‘무동’의 생동감 넘치는 선과 발레의 접점을 포착한다.

댄스컴퍼니명(안무 최명현, 현대무용)은 ‘무동’ 의 신명나는 춤판처럼 현대인들에게도 지친 몸과 마음을 해소시켜주는 것이 춤과 음악이라는 것에 초점을 두어 현대인들에게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랑 받는 매개체로써 ‘노래방’ 이라는 공간을 설정해 한국인의 정서와 흥을 담아내어 신명나는 춤판을 만들어 낸다.

업타운패밀리(안무 고준영, 김지영, 스트릿댄스)는 <현대의 무동과 악사들> 이라는 콘셉트로 신분도 장소도 상관없이, 음악과 춤이 있던 곳에 항상 사람들이 함께하고 그곳엔 흥이 넘쳐난다는 인간의 본성에 접근한다.

관람료는 전석 2만원이며 개관 15주년 기념 할인, 몸짓릴레이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키움티켓 예매시(안산시 청소년 10명 이상) 1인 6,000원에 관람 가능하다.

예매는 인터파크 및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안산문화재단 공연기획팀 031-481-4022 으로 하면 된다.

문의처.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콜센터 080-481-4000, 키움티켓 031-481-4023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