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행정
안산시, 인구․청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추진시민 누구나 참여…최우수상작 안산시장상·상금 수여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 인구·청년지원 정책에 도입할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하기 위한 ‘2019년도 안산시 인구․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전에는 안산시 인구·청년 정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머물러 생활하기 좋고, 더불어 살아가기 좋은 도시 안산’을 조성하기 위한 인구·청년정책을 주제로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된다.

세부적인 주제는 ▲머물러 일하고, 아이를 키우며 나이 들어 갈 수 있는, 가족 친화적 도시 조성 방안 ▲인구 유출 방지 및 유입 증대 방안 ▲결혼, 출산, 보육 등 다양한 저출산 극복 방안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정주여건 개선 방안(청년 고용ㆍ주거ㆍ교육ㆍ문화ㆍ여가 등) ▲청년 지원에 관한 다양한 정책 등이다.

시는 접수된 시민 아이디어에 대해 1차 제안심사실무위원회 심사와 2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실현 가능성 및 효과성, 창의성, 경제성 등을 고려해 채택여부 및 수상자 19명을 선정하며, 오는 12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작으로 선정된 1명에게는 안산시장상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되며, 우수상(3명·상금 50만원)과 장려상(5명·상금 30만원)도 안산시장상이 주어진다. 노력상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상금 10만원이 지급된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는 시민은 제안신청서 양식을 안산시 홈페이지(http://www.ansan.go.kr.·시정안내→시정소식→고시/공고)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안산시 정책기획관 인구청년정책팀(031-481-3907~39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