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호원초, 소프트웨어(SW) 체험주간 운영

  • 입력 2019.10.14 22:35
  • 댓글 0

2019년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된 안산호원초등학교(교장 이황순)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SW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와 학교 중심의 소프트웨어 문화 확산을 위해 소프트웨어(SW) 체험주간을 운영했다.

SW교육의 목표로서 컴퓨팅 사고력의 이해 및 인식 제고를 위해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과 홍보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학생 참여 중심의 행사를 진행했다.

학생 참여 중심의 SW 체험주간을 운영하기 위해 학년군별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했으며, SW 온라인 체험활동, SW 공모전 및 SW 동아리 수업 발표회를 실시했다.

학교는 학생의 창의적인 컴퓨팅 사고력 신장을 위해 학생 참여 중심의 SW 프로그램을 구축해 문제해결 역량을 함양을 기대하며, 각종 교구와 프로그램 지원을 통하여 학생의 높은 참여와 만족도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안산호원초 학생들은 SW 공모전과 온라인 체험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학교는 SW 공모전을 통해 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으며, 점심시간 컴퓨터실 개방을 통하여 많은 학생이 온라인 체험활동에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소프트웨어(SW) 체험주간 외에도 SW교육 체험활동 및 연수를 통해 ‘안산호원가족의 SW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방과후 SW 학생 동아리 활동을 매주 목요일 실시하고 있으며 학기별 1회 학부모 SW 연수를 통하여 SW교육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노력했다.

5,6학년 SW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5,6학년 교육과정 자료 개발 및 적용을 했으며 자료 공유를 통해 호원 교직원의 SW 역량이 향상됐다.

이황순 교장은 “올해 처음으로 운영한 소프트웨어(SW) 체험주간 행사를 통하여 호원 학생의 SW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SW 교육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호원교육가족 모두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 하여 내실 있는 SW교육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