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단체
선부1동·선부2동·백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MOU 체결취약계층 발굴·지원 및 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활성화 연대 협약

안산시 단원구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일 인근 지역인 선부2·백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MOU(협약식)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복지사각지대를 비롯한 취약계층 발굴·지원 및 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활성화를 위한 연대 협약 내용을 골자로 이루어졌다.

협약식에는 임병권 선부1동장, 김춘임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비롯해 선부2·백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한국마사회 안산지사에서 25,00만원을 후원받아 복지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협약식을 개최하게 됐다.

김춘임 선부1동 민간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기업후원 연계를 통한 복지사업 활성화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으며, 이러한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더 열심히 협의체를 운영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병권 선부1동장은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가 서로 연대하고 협업하는 지역사회복지의 우수모델로써의 모범사례가 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행정동의 구분·제약 없이 함께 나누는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