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안산시단원구·상록구선관위, 정치후원금 모금활동 전개

안산시단원구·상록구선거관리위원회는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과 깨끗한 정치문화 확립을 위하여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모금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정치후원금은 정당에 기부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과 특정 정당․정치인을 후원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으로 구분된다.

특히 선관위에 기탁하는 기탁금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기탁이 가능하며,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도 기탁이 가능하다. 각 개인은 1회 1만원이상 기탁 가능하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가 된다.

기탁방법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이용한 정치후원금센터(www. give.go.kr)에 접속해 신용카드 결제,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www.cardpoint.or.kr)],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요금 결제, 간편결제 등으로 기탁하면 된다.

안산시단원구·상록구선관위는 국민과 정치인을 이어주는 정치후원금이 투명한 정치발전의 디딤돌이 된다고 밝히며,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모금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정치후원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안산시단원구·상록구선관위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단원구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계 (☎486-1390, 487-1390), 상록구선거관리위원회 선거계 (☎418-1390, 419-1390)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