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자치/행정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 2019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공공부문 대상 수상

  • 입력 2019.12.01 15:26
  • 댓글 0

블로그 관련 분야 최고 권위 자랑…살맛나는 생생도시 공식 블로그 대상 쾌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공공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9회를 맞은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는 블로그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경쟁력 확보와 개선 동기를 부여하고,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공감·소통하는 활동에 가장 두각을 나타낸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상이다.

시민들과 우수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안산시는 블로그 관련 분야에서 최고 권위의 상으로 평가받는 블로그어워드에서 처음으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심사 과정에는 10명 내외의 전문가 그룹이 디자인 및 UI, 마케팅,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부분 18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블로그 활용이 탁월한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했다.

안산시는 4기 활동을 하고 있는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을 비롯해 25개 동(마을) 소식을 일선에서 전하고 있는 안산시 생생마을기자단, 참신한 시각으로 시의 정책·관광 등을 홍보하고 있는 안산시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의 활발한 취재 활동을 통해 블로그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

2011년 1월 개설된 안산시 공식 블로그는 현재 누적 방문자수 600만 명을 넘었으며,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에 따라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 활동에 나서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 블로그를 통해 소통하는 시민들과 수상의 기쁨을 함께 한다”며 “내년도에는 ‘2020 안산 방문의 해’를 맞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시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블로그를 비롯해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시정정보 및 흥미유발 소재 등을 제공하며 시민과의 소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