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단체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사)돌보미연대-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장례지원 협약

  • 입력 2019.12.01 23:32
  • 댓글 0

(사)돌보미연대(이사장 이종길)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경학)는 지난 11월 29일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교육장에서 저소득자.무연고 장례지원 서비스와 웰다잉 캠페인 사업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도내 장례지원 수요처 발굴과 관리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회복지 종사자와 기관들의 협조를 통해서 원활한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고 웰다잉 캠페인 사업도 함께 공유하기로 했다.

이로써 (사)돌보미연대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협약에 이어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와 협약을 체결하며 경기도 내 저소득층과 무연고자에 대한 장례지원 서비스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또한 양 기관은 저소득층 및 무연고자 장례사업과 죽음에 대한 적극적인 대비를 통해 평안한 노후를 영위하기 위한 웰다잉 사업을 함께 공유하고 경기도 내 지역별 특성에 맞는 전문자원 수급과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돌보미연대 이종길 이사장은 “교복 지원사업과 같은 주요 지원사업이 국가적 지원사업으로 발전하여 새로운 지원사업을 모색하던 중 장례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과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인간의 존엄성마저 상실된 장례를 목격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하여 “한국장례지원센터라는 실행 기관을 설립했다” 고 밝혔다.

한국장례지원센터 박경조 센터장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와 협약은 사실상 수요처 일선 현장의 손발이 되어줄 사회복지사들의 유기적인 협력을 얻게 된 것"이라며, "나아가 행정력 지원을 위한 통장협의회와도 업무협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