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생활/경제
경기도시公, 25~29일 안산 아동 동거가구 매입임대 입주자 모집
경기도시공사는 오는 25~29일 안산시 아동 동거가구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 뉴스1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도시공사는 지난 2월 이후 중단됐던 안산시 아동 동거가구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을 재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사는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되면서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입주자 모집을 중단했으나, 거주지 이전이 시급한 안산시 아동 동거가구의 주거안정을 위해 재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모집대상 주택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공원과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한 곳에 위치한 다세대주택 1개동 8호다.

입주신청은 만 18세 미만 아동과 함께 안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 가구로 전년도 도시근로자 평균소득의 70% 이하 요건을 충족하면 가능하며, 거주기간 등을 감안해 입주대상자를 선정한다.

임대조건은 시세의 30% 수준(2년)이며. 요건충족 시 9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해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입주대상자는 지난달 28일 공사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체결한 협약에 따라 일정 자격요건 충족 시 가구당 최대 500만원의 임대보증금, 이사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오는 25~29일 경기행복주택 광교홍보관(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262-1)에서 현장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