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행정
안산도시공사-안산시평생학습관 업무협약 체결
양근서 사장(왼쪽)과 최라영 관장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는 지난14일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최라영)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안산시평생학습관의 시민 소양향상 프로그램인 ‘시민력 향상교육’ 강좌를 안산도시공사에서 개설하고 교육훈련 시 양 기관의 시설물에 대한 대관 등에 편의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사내코치가 직접 강연하는 시민력 향상교육은 공동체 속에서 살아가는 교양 시민으로서 갖춰야할 기본적인 소양과 안산의 역사, 산업, 문화 등 특별교양 강좌로 개설된다.

교육내용은 정주의식, 친절 교육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공사는 해당 교육을 이수한 자에 한해 향후 기간제근로자 채용 시 서류전형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안산도시공사 양근서 사장은 “안산시평생학습관과의 업무협약은 안산도시공사의 직원뿐만 아니라 시민의 인적 역량을 강화하고 평생학습을 활성화시키는데 상당히 기여할 것”이라며 “서로 협력하여 안산시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면 평생학습도시로 나가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최라영 관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앞으로 활발한 정보교류와 적극적 협업으로 안산지역의 교육·체육문화를 진흥, 시민 평생학습 활성화 등을 기대할 수 있게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