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의회-안산교육지원청, 안산청소년의회 운영 업무협약

  • 입력 2020.05.24 23:40
  • 댓글 0

모집ㆍ홍보, 현장 견학, 교육 관련 자료 제공 및 자문 등,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구체화 예정

 

안산시의회(의장 김동규)와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이 지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안산청소년의회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난 21일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김동규 의장과 이동흡 교육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같이 ‘안산청소년의회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경기도 31개 시·군 중 청소년의회 관련한 의회와 교육지원청의 첫 협력 사례이기도 한 이날 협약은 양 측이 각각 운영 중인 ‘청소년의회’ 및 ‘청소년 교육의회’를 통합 운영해, 장단점을 상호 보완하고 보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의회가 갖춘 모의체험에 최적화된 시설과 회의운영 전문인력에, 교육지원청의 학교 업무협조 및 학생들에 대한 지도 관리가 수월한 강점이 더해지면서 그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관의 협약분야는 모집ㆍ홍보, 현장 견학, 교육 관련 자료 제공 및 자문 등으로,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구체화할 예정이다.

김동규 의장은 “도내 첫 사례로 기록될 오늘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산청소년의회 운영 활성화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나아갈 것”이라며, “참여 학생들에게 좀 더 현장감 있고 밀도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이동흡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산청소년의회이라는 민주주의 체험의 장에서 우리 안산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함으로써 민주시민의 자질과 의식을 함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교육지원청과 시의회는 청소년의회 의원들의 정책 제안이 지역사회에 직접 반영할 수 있는 제도와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청소년의회는 지역 중고등학생 중 30명 내외가 참여해 청소년 눈높이 정책 발굴과 국회 견학 및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세부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고려해 조정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