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제263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26일 정례회 3차 본회의서 총 36건 의결로 26일간의 회기 마무리
안산시의회가 26일 제263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했다.

 

안산시의회(의장 김동규)가 26일 열린 제263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26일간의 정례회 일정을 마쳤다.

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지난 2일부터 25일까지 4개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별로 심의한 36건의 안건을 위원회안 대로 의결 처리했다.

본회의에 따르면, 그 동안 안건을 심사한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송바우나)는 ‘안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으며, ‘안산시 조정대상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지정 해제 촉구 결의안’을 이날 본회의에 부의하기로 하고 제264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확정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주미희)도 ‘안산도시공사 공유재산 현물출자 동의안’을 부대의견을 달아 원안 가결한 것을 비롯해 총 12건을 원안 가결하고, ‘안산시 농업보조금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5건은 수정안 가결했다.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한명훈)의 경우 ‘안산시 수자원조성사업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포함 5건을 원안 가결한 데 이어 ‘안산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은 수정안으로 의결했다.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나정숙)는 ‘안산도시공사 안산신길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신규투자사업 추진계획안’에 부대의견을 첨부해 원안 가결했으며, ‘안산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보급 및 음용 촉진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은 수정안 의결, ‘안산 도시관리계획결정(변경)에 따른 의견 제시의 건’에 대해서는 위원회 의견을 첨부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 심사를 거친 ‘2019 회계연도 결산’과 ‘2019 회계연도 기금 결산’ 등 결산 안건 3건을 심의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송바우나)는 이들 안건의 미비점 보완을 주문하며 승인 처리했다.

의회는 이밖에도 4개 상임위에서 소관 기관별로 진행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의 결과보고서를 원안으로 의결했으며, 유재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안산시 조정대상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지정 해제 촉구 결의안’도 채택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동규 의장은 폐회에 앞서 “바둑에서 복기를 하듯 지난 2년 동안의 전반기 의회를 되돌아보고 의정활동의 본질과 원칙을 계승해야 할 것”이라면서 “후반기를 맞아서도 시민들께 한발짝 더 다가서는 열린 의정으로 지역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