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기획 기획
물안개 꽃피는 임진강부터 숲속 쉼터까지…경기북부 캠핑장 8선
연천 알멕스랜드.(경기관광공사 제공)/© 뉴스1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코로나19로 발생 이후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유명 관광지보다는 가족이나 연인끼리 조용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양지가 각광을 받고 있다.

텐트 등의 장비만 있으면 전국 어디에서나 휴식을 즐길 수 있고, 장비가 없더라도 글램핑 등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의 경우 코로나 이후 이용객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실제 캠핑장 예약 플랫폼인 땡큐캠핑의 예약 현황을 보면 캠핑 수요는 급증했다.

예약건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늘었던 2월을 제외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월(2만4707건)은 85%, 4월(8만3300건) 67%, 5월(3만9390건) 50% 상승했다.

이런 가운데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북부지역인 연천군과 포천시의 캠핑장 8곳을 소개했다.

◇연천 알멕스랜드

알멕스랜드는 아름다운 근남댐 아래 알멕스부지 99만여㎡(30만평) 내 3만3000여㎡(1만평)에 조성된 하늘산책로, 강변산책로, 숲속산책로를 갖추고 있다.

이곳은 Δ오토캠핑장 Δ알멕스카라반 Δ알멕스리조트 Δ관광모노레일 Δ숲속데크산책로 Δ키즈카페 Δ수영장 Δ눈썰매장 Δ찜질방 Δ목욕탕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산과 강, 자연과 과학이 어우러진 캠핑장이라고 할 수 있다.

◇연천 나린오토캠핑장

나린오토캠핑장은 임진강 인근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임진강의 때 묻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여름에는 시원한 강바람을, 겨울에는 눈 덮인 임진강의 운치를 즐길 수도 있다.

이곳에는 총 48개의 오토캠핑 사이트가 조성돼 있는데 문의 후 장비 대여도 가능하며, 트램펄린·수영장·모래놀이터·운동장 등의 부대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주변 관광지로는 동이리 주상절리, 임진강 유원지, 연천 전곡리유적, 재인폭포 등이 있다.

 

 

 

 

 

 

연천 물꽃캠핑장.(경기관광공사 제공)/© 뉴스1

◇연천 물꽃캠핑장

물꽃캠핑장은 임진강 상류에 접해 있는 물안개 꽃피는 캠핑장으로, 강에서 즐길 수 있는 낚시 및 다슬기·참게를 잡는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많은 곳이다.

연천군 주상절리 포함된 캠핑장으로 가족단위 캠핑객들이 자주 이용하고, 둘레길이 있어서 주변 산책 및 트레킹을 즐길 수도 있다.

여름에는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연천 숲속의쉼터

경기북부지역에 위치한 다양한 놀거리와 텐트 내 편의시설이 좋은 곳이 연천 숲속의쉼터이다.

이 곳의 매력 포인트는 교통 편리, 텐트 옆 주차, 초등생까지 2명 무료, 텐트 내 화장실, 싱크대, 그늘막, 바베큐테이블, 그릴설치, 찜질방, 노래방, 놀이방, 눈썰매, 짚라인, 트램펄린, 탁구장 무료 운영 등을 꼽을 수 있다.

 

 

 

 

 

 

 

 

 

포천 청담관광농원.(경기관광공사 제공)/© 뉴스1

◇포천 청담관광농원(캠핑플래닛)

포천시 아차산 자락에 위치한 청담관광농원은 조용한 숲 속에 고즈넉이 자리하고 있다.

3만3000여㎡(1만평) 대규모 부지 위에 넉넉하게 조성된 개별 캠핑 공간과 편의시설, 잘 정돈 된 산책로는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는 자연 속 여유로운 휴식을 선사한다.

캠핑공간 이외에도 대형수영장, 키즈수영장, 바비큐장, 세미나실, 유아용 놀이터, 트램펄린 등 다양한 체험공간이 마련돼 있다.

◇포천 몬테비얀코 캠핑장

몬테비얀코 캠핑장은 국망봉 산자락 아래에 있는 계곡 옆에 위치해 있으며, 길게 뻗은 높은 가로수길 아래로 오토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다.

많은 이들이 이곳의 이름을 들으면 무슨 뜻인지 궁금해 하는데 ‘몬테비얀코’는 이탈리어로 ‘하얀 산’이라는 뜻이다.

캠핑장 사이트 옆으로 조성된 계단으로 내려가면 계곡을 즐길 수 있고, 물이 맑고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기 좋고 다슬기와 물고기도 잡을 수 있다.

 

 

 

 

 

 

 

 

 

포천 광릉숲이야기 오토캠핑장.(경기관광공사 제공)/© 뉴스1

◇포천 광릉숲이야기 오토캠핑장

광릉숲이야기 오토캠핑장은 국립수목원 인근에 위치한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 캠핑장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아이들 위주의 놀이시설(실내 키즈카페, 방방이, 수영장, 패달보트)과 특정일 행사 이벤트(어린이날, 크리스마스, 할로윈)가 진행되는 등 한마디로 아이들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다.

◇포천 아이에프에이 캠프운악

캠프운악은 재무설계회사 iFA가 설립한 캠핑장과 연수시설이 결합된 신개념의 캠핑 연수원이다.

주중에는 본사의 교육·연수·행사 공간으로 활용되고, 주말과 휴일에는 일반인들을 위한 캠핑장으로 운영된다.

A~E까지 총 5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는데 A구역에는 캠핑사이트 14개, 글램핑사이트 3개, 운악당, 베이스캠프, 화장실이 있다.

이외에 B부터 E구역에도 캠핑사이트 41개를 비롯해 펜션, 에어데크, 스포츠큐브, 워터큐브, 트램펄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