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행정
안산시, 제34회 ‘안산시여성상’후보자 추천 접수여성의 권익 증진, 경제활동 향상 등 5개 부문…다음달 9일까지

안산시는 ‘제34회 안산시여성상’ 후보자를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34번째를 맞는 안산시여성상은 여성의 인권보호와 지위향상, 사회참여 확대, 문화·예술 발전 등에 기여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여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안산시여성상 자격기준은 시상 예정일 현재 안산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여성과 기업체의 여성 경영인, 법인에 소속된 여성으로서 연령제한은 없다.
 
선발기준은 ▲여성권익 증진에 공헌한 여성 ▲불우이웃 또는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여성 ▲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여성 ▲여성의 취업과 고용안정 등 여성의 경제활동 향상에 기여한 여성 등이 해당된다.

후보자는 시장·구청장·동장 및 각급 기관·단체장이면 누구나 추천할 수 있고, 접수기간은 이날부터 9월9일까지이다.

시는 추천받은 후보자에 대한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 등 자체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해 오는 10월 안산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추천 서식은 안산시 홈페이지(www.an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시 여성가족과(031-481-2213)로 하면 된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