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환경한마당행사 8일 호수공원 중앙광장

  • 입력 2016.10.06 16:36
  • 댓글 0

제21회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10월 8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안산환경한마당 행사가 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안산환경한마당은 안산시,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깨끗하고 살기좋은 안산의제21, 그린스타트안산네트워크,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안산환경재단이 주관하며, 안산지역의 시민단체와 관내 초등고등학교가 협력하고, (주)도시개발주식회사가 후원한다.

이 행사는 “다양한 생물과 공존하는 숲의 도시! 시민의 참여로 만드는 더 파란하늘!(Go Wild for Life)”라는 UN의 세계환경의 날 슬로건에 맞추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들의 실천활동을 도모하고 환경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본무대 행사로는 △환경보전유공자 표창, △미래세대에게 환경보전의 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부대행사로는 △Zero Energy 요리경연대회 펼쳐지며 개인 참여 행사로 △환경퀴즈대회 △이색자전거체험이 진행된다.

체험행사로는 △바다쓰레기를 활용한 예술작품 만들기 체험 △쌀뜨물 이용한 발효 용액 만들기 체험 △지구온난화 캠페인 3종경기 △환경 500조각 퍼즐맞추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20개의 체험부스가 펼쳐진다.

Zero Energy 요리경연대회는 가족부와 학생부로 10팀씩 총 20팀을 사전접수를 통해 선발한다. 관내 초등고교 학교에서 진행하는 20개 체험행사도 다채롭다. 행사에 참여한 분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 사전예약은 안산의제 홈페이지 www.asag21.org를 통해 가능하고 행사관련 문의는 안산의제21 사무국(031-483-0221)로 하면 된다.

이번 환경의날 행사는 참여형의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경친화적 문화공연과 부대행사를 통해 어린이와 시민이 어우러지는 문화를 형성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