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행정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온라인 접수 시작코로나19 사태로 대면접수 중단…올 하반기 11월30일까지 온라인 및 우편접수 병행

안산시가 올해 처음 시행해 시민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에 대한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다.

시는 올해 2학기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신청을 지난 10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받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올 2학기 접수를 위해 지난달 18일부터 방문과 우편으로 받아 왔으나,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대면접수를 전면 중단하고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마련해 우편 접수와 병행하고 있다.

온라인 신청은 안산시청 홈페이지(www.ansan.go.kr)에 접속한 뒤 ‘시민참여 → 대학생 등록금 반값지원’ 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되며, 오는 11월30일 오후 6시까지 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연속3년 또는 합산 10년 이상 안산시 관내 주민등록이 된 만29세 이하 대학생 가운데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 가정 대학생 자녀 ▲장애인 대학생 ▲세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의 모든 대학생 자녀 등으로, 학기당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 본인이 부담하는 등록금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는 본인인증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서류를 PDF파일로 업로드하면 접수가 완료되고, (재)안산시인재육성재단에서 서류를 검토한 뒤 신청자에게 전화나 문자로 접수사항을 안내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재)안산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ansanfys.or.kr) 또는 안산시청 홈페이지(www.an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재)안산인재육성재단(031-414-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접수 편의를 높여 시민 모두가 편리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전국 최초로 시행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을 통해 올 1학기에는 918명에게 5억9천여만 원이 지원됐으며, 사업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에서는 90% 이상이 ‘만족한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