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안산문화재단 ‘디지털 스마트 공연 제작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안산문화재단(대표 김미화)이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직업체험 교육프로그램인 ‘디지털 스마트 공연 제작 프로젝트’ 참여자를 16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고학년과 고등학생 및 해당 연령대 청소년이다. 교육장소는 상록수체육관 옆에 새롭게 문을 연 소극장 보노마루다. 10월 10일에 시작해 11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중학생은 이번 교육대상에서는 제외됐다.

이 프로젝트는 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아동기·청소년의 예술 창의력 함양과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한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자들은 약 4주간 디지털 공연 제작 활동을 함께 한다. 공연 연출, 기획, 모션캡쳐 체험, 시나리오 작성 등 스스로 체험하고 배우는 교육과정이다. 초등부의 경우 학부모가 동반 참가할 수 있다.

재단은 코로나19확산 대비‘거리두기’지침에 따라 초등부 참여 인원을 기존 20명에서 10명씩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또 교육 전 방역 소독을 실시하며 전자출입명부와 문진표를 의무적으로 작성 받고 참여자 발열 체크를 철저히 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ansanart.com)에서 확인할 수 있고 지원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이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신규 공모사업「2020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에 선정된 교육프로그램으로 VR 전문 개발사 등 전문업체의 인력이 참여한다.

문의 031-481-0573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