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의회 박은경·이기환 의원-道의회 성준모 의원, 여성 취업활성화 간담회

  • 입력 2020.10.14 11:23
  • 댓글 0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능 강화 방안 등 협의, 시의회-시-도의회의 새로운 협업 사례 될지 주목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과 이기환 위원장이 지난 12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안산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들이 배석한 가운데 성준모 도의원을 만나 지역 여성들의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지역 경력 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취업 후 사후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는 ‘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기능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현재 시가 건립을 추진 중인 가칭 ‘안산여성 종합 커뮤니티센터’와 연계한 공간 활용 등 여성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검토했다.

일하기센터는 취업 지원 과정이 원-스톱으로 이뤄지고 사후 및 사례 관리도 철저해 이용 여성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의원들은 이 센터의 업무 역량 강화가 지역 여성 취업률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조직 확대와 업무 공간 확충을 포함한 여러 부문에서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공간 활용을 위해서는 커뮤니티센터 건립에 들어가는 재원 마련이 선행되어야 하는 만큼 국도비와 시비 확보에 힘쓰는 한편, 일하기센터의 기능 확대에 대해서도 추가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박은경 의장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사회적 약자층의 실업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여성들의 취업 지원 활성화는 시의적절하고 매우 중요한 의제”라면서 “이번 논의가 시의회와 시, 도의회가 성공적으로 협업한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갖고 사업 진행 상황을 살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