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청소년재단, 전 시설 단계적 운영 재개

  • 입력 2020.10.20 23:57
  • 댓글 0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은 정부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방침 및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재개에 따라 단계적으로 운영 재개한다고 밝혔다.

개방시설은 상록청소년수련관, 단원청소년수련관, 일동청소년문화의집, 사동청소년문화의집, 선부청소년문화의집, 안산시행복예절관이다.

앞서 청소년재단은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해왔으나, 내달 19일부터는 단계적 개방 2단계 시행으로 동시간대 수용정원을 50% 이내로 시설 입장이 가능해짐에 따라 개인 간 비접촉 프로그램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단, 선부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선녀마을작은도서관의 경우 20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단계적 개방되는 시설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1시까지이나, 방역 및 소독 시간을 고려하여 시설 이용자들의 출입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0시까지이다.

또한, 월요일과 일요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동시간대 수용정원 관리를 위해 시설 방문은 사전 접수제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시 중단되었던 대관 사업도 재개할 예정이다. 풋살장, 공연장 등 방문접수를 통해 대관이 가능하나 청소년수련시설이기 때문에 청소년을 우선으로 사전 접수기간을 두어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밀접 접촉을 피하기 위해 코인노래방시설과 VR체험관 운영은 코로나19 안정 시 운영재개 될 예정이다.

청소년재단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시설 내부에 투명칸막이를 설치하고, 개방 공간에 대한 방역소독과 환기도 매일 실시한다.

아울러 출입구는 단일화하여 철저하게 방문객들을 관리할 예정이다. 마스크 착용여부와 발열 등을 체크하고 전자출입명부(KI-PASS)시스템을 도입하여 방문기록도 관리할 예정이다.

다만, 고령자나 만 14세 미만 또는 스마트폰이 없어 QR코드 사용이 어려운 방문객은 수기 방문대장 및 자가문진표를 작성 후 시설 출입이 가능하다.

김희삼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휴관했던 안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시설들이 단계적 개방을 하면서 드디어 안산시 청소년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위축됐던 청소년활동이 활발해지길 바라며, 안산시청소년재단을 방문하는 청소년 여러분과 지역 주민분들께서 시설 이용 시 QR코드 체크,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예방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