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안산그리너스FC-(사)안산시스포츠클럽, 공동 운영협약 체결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윤화섭)가 지역출신 우수선수 육성을 위해 지난 12일 오후 3시 와~스타디움 미디어룸에서 (사)안산시스포츠클럽과 U-10 창단 및 공동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산그리너스FC 김복식 단장, 박창희 사무국장, 안산시스포츠클럽 기만기 사무국장, 류도규 주임 등이 참석했다.

안산은 선수육성 노하우를 갖춘 구단과 훈련 인프라를 갖춘 안산시스포츠클럽이 상호간의 강점을 살려 10세 이하(U-10)팀을 공동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U-10 창단이 추진됨에 따라 안산은 연령별 4개 팀(U-10, 12, 15, 18)의 단계별 육성시스템을 갖춰 지역출신 프로선수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안산시스포츠클럽은 엘리트 어린이 축구교실 프로그램을 공급하여 운영 프로그램을 다각화하고 대시민 서비스를 강화 할 예정이다.

안산그리너스 윤화섭 구단주는 “안산그리너스FC U-10 창단으로 지역사회에서 어린이 축구 저변을 확대해 타 축구클럽과 상생 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단계별 육성시스템을 통해 우수선수를 육성하고, 지역특성을 고려한 다문화 선수 발굴로 다문화 학생들의 융화를 도와 많은 지역출신 선수들이 배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산은 다음 달 1일부터 U-10 공개 테스트 서류접수를 시작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그리너스FC 홈페이지(www.greenersfc.com), 안산시스포츠클럽 홈페이지(www.ansansportsclub.com)를 참고하면 된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