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수도권대기환경청,“미세먼지 바로알기 인형극”영상 제작·배포

  • 입력 2020.12.07 10:17
  • 댓글 0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정복영)은 미세먼지의 위해성과 대응 방법을 유아의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기 위한 인형극 공연을 영상으로 제작·배포한다.

‘미세먼지 바로알기 인형극’은 수도권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올해 12월까지 총 50회 진행된 공연으로, 코로나19 상황으로 직접 공연을 관람하지 못하는 유아에게도 비대면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자체적으로 미세먼지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미세먼지 바로알기 인형극’은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푸르미, 맑음이)와 에어맨, 미세먼지 괴물이 등장해 미세먼지의 위해성과 대응 방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막대인형극으로, 생활 속 미세먼지 대응 방법인 마스크 쓰기, 외출 후 손 씻기, 실내에서 활동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을 실천하며, 미세먼지 괴물을 물리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막 전과 막 후에는 마술공연과 미세먼지 동요 함께 부르기도 포함되어 있다.

 

 

‘미세먼지 바로알기 인형극’ 공연 영상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에서 내려받거나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au-NlwersCw)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2월 15일까지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에서 단체로 영상 시청 후, 인증 사진을 찍어 네이버폼(http://naver.me/xCfwJpJW)으로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 인형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복영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코로나19로 공연 등 체험이 어려워진 가운데 공연 영상 시청이 아이들에게 미세먼지의 위해성과 대응 방법을 즐겁게 배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유아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