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수도권대기환경청,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수칙을 활용한 이모티콘 제작

  • 입력 2020.12.20 21:26
  • 댓글 0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을 맞아 오는 12월 21일 14시부터 1만5천 명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미세먼지 계절관리 생활’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

이모티콘 이벤트 페이지(www.mamoevent.com)에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홍보영상을 시청하면 내려받을 수 있으며,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인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배출 저감 및 관리 조치를 시행하는 제도다.

이모티콘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마스코트인 푸르미·맑음이를 활용해 제작했으며,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실천 수칙과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동참을 약속하는 내용 등 총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20℃)를 알리는 ‘따뜻해’와 대기오염물질을 감시하는 드론을 활용한 ‘OK’, 미세먼지로 인한 불편함을 고구마로 표현한 ‘답답해’ 등의 이모티콘이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잘자’, ‘축하해’, ‘새해 인사’ 등 다양한 표현도 포함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비대면 온라인 홍보의 일환으로 이모티콘을 제작하게 됐다”라며, “이모티콘 사용과 함께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수칙에 동참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