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 2020 안산에너지절약마을 성과보고회

  • 입력 2020.12.24 11:49
  • 댓글 0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전)안산에너지절약마을추진협의회)는 지난 16일 2020 안산에너지절약마을 성과보고회를 비대면(화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2020 안산에너지절약마을에 참여한 아파트 관계자와 개인 참여자, 안산시 에너지정책과, 협력단체 관계자 등 50여 명이 화상(ZOOM)으로 참여했다.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오은석 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2020 안산에너지절약마을 성과보고회는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 강신하 공동대표와 박준연 공동대표의 인사말과 안산시 에너지정책과 백현숙 과장과 안산환경재단 윤기종 대표이사의 축사로 포문을 열었다.

안산녹색소비자연대 김혜경 팀장의 '2020 안산에너지절약마을 활동 및 성과보고'와 활동 영상 시청, 우수아파트, 우수개인, 우수지도자 부문의 우수 활동 시상이 이어졌다.

이어 올해 활동에 참여했던 우수아파트 대상 신길휴먼시아5단지 구현숙 관리소장, 우수 개인 우수상 김소희, 제17회 에너지의 날 소등행사 에피소드 공모 대상 서진실 등 수상자의 활동 소감 발표가 이어졌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에너지 절약을 위한 나눔’의 목적으로 안산녹색소비자연대 유미화 공동대표와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전달식이 있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한 나눔은 안산녹색소비자연대, 에너지시민연대와 함께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안산희망교회, 석수골작은도서관, 들꽃피네 사회적협동조합이 겨울철 에너지 절약을 함께 실천하는 시민참여 캠페인이다.

또한,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안산환경재단,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산YMCA, 풀뿌리환경센터, 안산녹색소비자연대 6개 단체는 '지속가능한 안산을 위한 탈탄소 사업 전개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약속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코로나 19로 비대면(ZOOM)으로 치러진 안산에너지절약마을의 첫 행사로 “낯설었지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이었다.”라는 참여자의 소감만큼 새롭게 시도하는 행사였다.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는 2021년에도 시민참여가 중심이 되는 다양한 활동과 에너지전환에 따른 여러 방안을 모색하고 활동할 것을 약속했다.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는 올해 [함께하는 작은 실천!] 카드뉴스 15회, ‘지구를 살리는 스위치 캠페인’을 통해 안산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에너지 정책포럼 3회, 제17회 에너지의 날 소등행사, 청소년서포터즈 교육 및 캠페인, 에너지 자가진단 및 모니터링 등을 진행했다.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는 안산녹색소비자연대가 사무국을 맡고 있으며, 안산시 에너지정책과,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안산YMCA, 풀뿌리환경센터, 안산환경재단 등 민관협력단체로 구성되어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