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청소년재단 김희삼 대표이사 명예 퇴임

  • 입력 2020.12.26 19:29
  • 댓글 0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은 김희삼 대표이사가 2년간의 안산시청소년재단의 대표이사 생활을 마무리하고 명예롭게 퇴임했다.

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김 대표는 차기 대표이사 공고에 응모하지 않았으며, 임용 관련 어떠한 잡음이나 불협화음이 없도록 공정하게 후임 선발 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지시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경희대 산업공학과를 거쳐 경희대 대학원에서 산업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롯데그룹 기획실을 비롯한 기업 대표 등을 재직한 경영자 출신이며, 정당대표 보좌관 등을 역임한 이력을 가진 자이다.

경영자 및 보좌관 출신답게 김 대표는 재임기간 중 탁월한 업무능력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재단의 초석을 다졌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것은 그의 오랜 경험에서 나온 전문성과 직원들의 능력을 효율적으로 이끌어내는 리더십의 결과로 보인다.

김희삼 대표이사는 안산시 청소년수련시설 확대·재편으로 인해 2019년 1월 1일 새롭게 출범한 안산시청소년재단의 초대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6개의 시설(상록·단원청소년수련관, 일동·사동·선부 청소년문화의집, 안산시행복예절관) 운영과 더불어 전국 최초 청소년재단 ISO9001도입, 각종 제도와 시스템 제정 및 규정 개정, 대규모 국책사업 선정, 대규모 자문위원회 구성, VR/AR체험관 구축, 대규모 민간시설자금 유치 등 국내 제일의 청소년 명품재단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혼신의 노력을 다해왔다.

김 대표는 대표이사직을 마무리하며 “지난 2년간 몸 담았던 대표이사 생활을 명예롭게 퇴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윤화섭 안산시장님을 비롯해 안산시청소년재단 직원분들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주어진 기간은 짧지만, 기억하는 기간은 길게, 봉사하는 하루는 해가 짧도록 일했다. 처음 취임했을 때 다짐한 바와 같이 안산 시민분들게 봉사하고 우리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