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천영미 의원, 도의회 우수조례 선정등 2관왕 영예

  • 입력 2021.02.25 09:32
  • 댓글 0

 

경기도의회 천영미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이 지난 2020년 5월에 발의한 ‘경기도교육청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조례’가 23일 오전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대표의원상’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같은 날 오후에는 ‘2020 경기도의회 우수조례’에 선정되는 등 2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교육청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조례는 감염병으로부터 학교 내에 상주하는 학생과 교직원을 보호한 것으로, 학생 및 교직원의 권리와 책무, 교육감의 책무, 감염병 예방 및 관리계획 수립과 시행 등을 규정하는 조례이다.

천영미 의원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발생 이후 등교가 중단되는 등 교육 시스템에 혼란이 발생했고, 교육청 차원의 감염병 예방과 대응 관리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감염병 위협 속에서도 학생들의 배움이 계속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근거를 마련한 점을 좋게 평가하셔서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천 의원은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다시 새학기를 맞이하게 되어 이에 대한 걱정과 우려가 많다”며,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는 조례의 창의성, 효과성, 대응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도민의 권익향상과 복리 증진에 기여한 조례를 각각 우수조례로 선정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