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기자

안산교육지원청, 학생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사업 운영

  • 입력 2021.04.03 08:43
  • 댓글 0

이론, 실습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 스스로 콘텐츠 제작, 자신만의 유튜브 채널 운영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표)은 2021년 4월 교육경비 프로그램 사업인 ‘나도유튜버! 학생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사업을 지자체와 협력하여 경기도 내 지역교육지원청 중 최초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나도유튜버! 학생크리에이터 양성프로그램’사업은 TV로 대표되던 미디어 시장에서 1인 미디어 영상 시장으로 변화하는 흐름 속에서 학생들이 직접 관심 분야의 영상을 만들어 자신만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학생과 교사가 함께 홍보 콘텐츠를 제작, 온라인 등을 통한 학교 홍보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사업은 안산 관내 초·중·고교의 신청을 받아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데 올해는 5교를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내년에는 점차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교들은 교당 15,000천원의 예산을 지원받으며 총예산 75,000천원 규모의 사업으로 운영하게 된다.

이번 사업을 주관할 남희주 성과협력팀장은 “대부분의 프로그램 사업은 교육국에서 운영하지만 행정국 기획경영과 일반직 최초로 경기도 내 지역교육지원청 중 홍보 프로그램 사업을 운영하는 것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는 한편, 평소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현장중심 학교 홍보 지원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던 터라 안산 교육 홍보 사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 앞선다”라고 밝혔다.

박호선 행정국장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안산 지역의 학생들이 미래 미디어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에 보탬이 되고자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 추진될 ‘나도 유튜버! 학생크리에이터 양성프로그램’사업을 통해 소통과 협력을 통한 정책 실현의 내실화로 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확산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