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기자

선부청소년문화의집, 2개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

  • 입력 2021.04.05 16:42
  • 댓글 0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 선부청소년문화의집이 2개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며 겹경사를 맞았다.

최근 (재)안산시청소년재단에 따르면 경기도에서 실시한 청소년육성기금 지원사업인 ‘2021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청소년 보호 분야에 최종 선정되어 도비 5백만원과 4.16재단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청년 꿈 지원사업’에 선정돼 2백 만원 예산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내에서 △청소년이 가꾸는 우리동네 생태계 “꽃우물(화정) 탐사대” △안산시 랜드마크 및 상징물 등을 디자인하여 지역 굿즈를 개발하는 “I♡ANSAN, 안산을 디자인하다!”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2021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청소년이 가꾸는 우리동네 생태계 “꽃우물(화정) 탐사대”」는 청소년들이 점차 심각해지는 기후위기에 경각심을 느끼고, 스스로 환경보호활동에 앞장서 실천함으로써 청소년 중심의 환경교육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환경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4.16재단 2021 청소년․청년 꿈 지원사업인 「I♡ANSAN, 안산을 디자인하다!」은 안산시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지역의 랜드마크, 상징물 등을 디자인하여 지역 굿즈를 개발하고 나아가 지자체에서도 해당 굿즈 활용 제안을 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할 예정이다.

이 활동은 디자인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선부청소년문화의집 <아름, 다움>동아리 청소년들이 주측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연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인식 변화와 청소년들의 소질을 계발하고 자신의 꿈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이다.

선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변화에 적극 참여하며, 미래사회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주체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우수한 프로그램들을 개발․운영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