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기자

사동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1.04.05 19:33
  • 댓글 0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 사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가치가 깨어나는 놀이터'라는 비전으로 청소년의 소통과 문화의 거점공간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사동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를 대비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모든 프로그램은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수강생을 모집하고 소규모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사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 참여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사동청소년문화의집 시설 모니터링, 운영 제안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발대식을 진행해 온라인 회의, 기획활동 등의 활동을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동아리는 관내 청소년 2인 이상으로만 구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사동청소년문화의집의 가장 큰 인기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창의활동이다.

청소년 창의활동은 매주 수요일 2시부터 선착순으로 사동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예활동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사동청소년문화의집 내에 청소년 스스로가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반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사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사동청소년문화의집홈페이지(sadong.ansanyouth.or.kr.) 또는 사동청소년문화의집 사무실(031-417-799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