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기자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교육여행과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1.04.19 16:16
  • 댓글 0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5일 ㈜교육여행 행복한아이들(대표 노수현)과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역사교육을 위한 현장체험 중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간 협력 관계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들과 ㈜교육여행 행복한아이들 관계자들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청소년들의 우리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역사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공동 노력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향후 프로그램 연계 등을 통해 공공기관과 지역사회 간의 협력 기반 형성에 협력해 가기로 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초등학생 대상 역사체험활동 교육과 관련 교류 협력 노력 △프로그램 진행시 인적·물적자원의 상호 자원 협조 노력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우리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세울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관내 청소년 11세~13세를 대상으로 40명(2개반)을 모집하여 학습, 체험활동, 역량개발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선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방과후아카데미 사무실(☎031-483-45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