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획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샘골로 골목상권, 경기 희망상권프로젝트 지원사업 선정

  • 입력 2021.06.24 16:28
  • 수정 2021.06.30 00:02
  • 댓글 0

12월까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휴먼웨어 등 종합적 개선

 

경기 희망상권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샘골로 골목상권이 최종 선정되었다. 이에 샘골로 골목상권은 오는 12월까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휴면웨어 등 종합적인 개선사업이 추진된다.

샘골로 골목상권은 본오동 먹자골목으로 유명한 곳으로 과거 반월공단의 활성화에 힘쓴 직장인의 회식과 가족단위 소비계층이 유입되는 최고의 상권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소상공인들은 심각한 경영난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샘골로 골목상권을 단순한 환경개선이 아닌 다양한 이벤트를 앞세워 소비인구가 상시 방문 가능한 상권으로의 재탄생에 초점을 두고, 낮 시간대 유아동반 소비인구를 대상으로 한 점심 먹거리 매출 향상과 저녁 시간의 직장인 및 연인 등 관내와 주변도시에서 소비자가 찾아올 수 있는 상권으로 거듭나도록 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 안산사업단은 샘골로 상권의 활성화를 위하여 ‘스마트 마케팅’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스마트 마케팅’서비스는 검색포털에 노출되는 각 점포별 안내 페이지 제작과 이를 QR코드로 연동하여 소비자가 쉽게 안내페이지로 접근 할 수 있는 방안과, 이와 더불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 중이며 이를 통한 소비자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스마트 마케팅’으로 샘골로 상권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소비자의 원활한 참여와 혜택을 위해 6월부터 3개월간 상권 이용고객 약 2,400명을 대상으로 5,000원 상당의 사은품 지급 행사를 진행하며 ‘카카오톡 친구추가 이벤트’를 통해 3,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선착순 2,000명에게 제공된다.

또, 샘골로 상권 이용자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를 실시하여“1등 의류 스타일러 1명, 2등 공기청정기 2명, 3등 전기밥솥 3명, 4등 에어프라이어 4명, 5등 카카오프렌즈 ai스피커 10명” 등 총 20명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경품이벤트를 실시 할 예정이다.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 안산사업단에 따르면, 경품행사는 코로나 거리두기 일환으로, 고객이 참여하지 않은 비대면 추첨방식을 통해 진행되며, 공정성을 위해 안산시 공무원이 입회하고 추첨상황을 녹화 하여 공정성 시비를 없애겠다고 밝혔다.

 

❏3개월간 샘골로 상권 활성화 다양한 이벤트 진행

오는 6월부터 3개월간 샘골로 상권의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된다.

온라인 이벤트로는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 안산사업단은 샘골로 상권의 활성화를 위하여 ‘스마트 마케팅’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스마트 마케팅’서비스는 샘골로 상권이 검색포털에 노출되는 각 점포별 안내 페이지 제작과 이를 QR코드로 연동하여 소비자가 쉽게 안내페이지로 접근 할 수 있는 방안과, 이와 더불어 샘골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 중이며 이를 통한 소비자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한 샘골로 상권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카카오톡 샘골로 채널 친구추가를 하면 3,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이 지급되는 이벤트를 선착순 2,000명에게 제공 할 예정이다.

먼저 오프라인 이벤트로서 7월~9월 첫 번째주 수요일에는 전 달에 샘골로 상권에서 5만원 이상의 금액을 쓴 영수증을 가지고 오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을 주는 것은 물론 5000원 상당의 기념품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개월간의 이벤트 후 샘골로 상권 이용자 대상 응모권을 넣은 사람 중에 경품 추첨 이벤트를 실시하여“1등 의류 스타일러 1명, 2등 공기청정기 2명, 3등 전기밥솥 3명, 4등 에어프라이어 4명, 5등 카카오프렌즈 ai스피커 10명” 등 총 20명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경품이벤트를 실시 할 예정이다.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 안산사업단에 따르면, 경품행사는 코로나 거리두기 일환으로, 고객이 참여하지 않은 비대면 추첨방식을 통해 진행되며, 공정성을 위해 안산시 공무원이 입회하고 추첨상황을 녹화 하여 공정성 시비를 없애겠다고 밝혔다.

이번 샘골로에서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는 단순한 환경개선이 아닌 다양한 이벤트를 앞세워 소비인구가 상시 방문 가능한 상권으로의 재탄생에 초점을 두고, 낮 시간대 유아동반 소비인구를 대상으로 한 점심 먹거리 매출 향상과 저녁 시간의 직장인 및 연인 등 관내와 주변도시에서 소비자가 찾아올 수 있는 상권으로 거듭나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