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도시공사, 화랑오토캠핑장 부정사용행위 직원 무관용 ‘일벌백계’

  • 입력 2021.07.29 09:42
  • 댓글 0

자체감사 통해 부정사용행위 59건 적발…향후 재발방지 주력

 

안산 화랑오토캠핑장의 직원 부정사용 의혹에 대해 그동안 강도높은 내부감사를 벌여온 안산도시공사가 의혹의 상당부분을 사실로 확인하고 관련자들을 모두 징계처분할 방침이다.

안산도시공사는 서영삼 사장 취임직후 공사업무 전반에 대한 점검과정에서 직원에 의한 오토캠핑장 부적정 이용사례가 드러남에 따라 감사인원 증원과 감사기간 확대 등의 고강도 감사를 통해 부정사용행위 59건을 적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산도시공사에 따르면 이번 감사 결과 인터넷 예약분을 사전에 빼내 특정인에게 이용하도록 편의를 제공(23건)하거나 특정캠핑상품의 판매를 임의로 막은 뒤 이를 특정인에게 판매(19건)하는 등 일반 이용객들의 캠핑장 이용권을 제약한 불공정행위들이 밝혀졌다. 또 시설고장 등에 대비해 운영중인 예비 캐러반을 목적과 다르게 특정인이 사용(17건)토록 하는 등의 부정사용행위를 확인했다.

도시공사 감사실은 특정인에게 부당하게 캠핑상품을 제공한 담당직원 1명을 비롯, 이를 이용한 직원 5명, 나머지 직원 3명에게는 관리 소홀의 책임을 묻는 등 모두 9명의 직원에 대해 징계처분을 요청했으며 공사는 이같은 감사결과를 토대로 조만간 인사위를 열고 중징계 등의 징계를 확정할 계획이다.

공사는 이번 감사결과 횡령, 착복 등 금전적인 비리가 없었다해도 직원들에 의한 편법, 변칙 등을 중대사안으로 인식하고 차제에 이같은 직원 비위행위가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재발방지에 주력할 계획이다.

서영삼 사장은 “시민들이 공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의 청렴하고 공정, 공평한 일처리문화가 확립돼야 한다”며 “앞으로 직원 의식전환을 위한 지속적인 내부 교육활동 강화, 직원들의 일부 민원부서 배치시 청렴서약 의무화 및 비리발생시 가중처벌, 감사실의 감사기능 확대를 통한 상시감사체제 운영 등 강력한 근절대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