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의회 민주당 의원, 지방의원 역량강화 온라인교육 연수

  • 입력 2021.08.03 14:46
  • 댓글 0

안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김태희 의원은 “민주당 시의원들 모두 지난 29일과 30일 경기도당에서 지방의원 대상 주최한 지방의원 역량강화 온라인교육 연수에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지방의원 교육연수 첫날, 민주당 경기도당 박정 위원장은 축사로 “코로나19 대응에 지방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민생해결을 위한 정책정당으로 더 거듭나자”고 당부했으며, 강득구 교육연수위원장은 인사말로 “시민들의 대의기관으로서 시민들의 눈높이와 시대정신에 맞추어 앞으로 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임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번 교육연수의 주요내용은 ▲당 윤리규범의 이해 ▲부패방지 교육 ▲사례로 만나는 선거법 ▲젠더 및 세대 갈등의 이해 교육이었으며, 해당 분야 변호사와 박사, 국민권익위원회 전문강사가 각종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하였다.

김태희 의원은 “코로나 상황에서 지방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밖에 없었지만 민주당 의원들이 시의회와 지역에서 의정활동을 하는데 있어 지방의원으로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받아야 할 필수 교육내용이다”라며, “앞으로도 민주당 의원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민주당 경기도당은 지난 4월 재보궐 선거 이후 31개 시군별 지방의원 대상 '민생현장 강화사업' 제안과 진행사항 및 결과를 점검하고 있으며, 지방의원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우수 조례와 정책 경진대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태희 의원은 “안산시의회 민주당 의원들 역시 시의회 각 상임위원회와 지역에서 민생현장을 더 살피고, 안산시와 시민들을 위해 우수 조례와 정책 발굴에도 함께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