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녹색소비자연대, 청소년 에너지서포터즈 교육 비대인 온라인 진행

  • 입력 2021.08.17 10:21
  • 댓글 0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 사무국 안산녹색소비자연대는 지난 7월 1일부터 30일까지 제18회 에너지의 날 & 소등행사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활동할 청소년에너지서포터즈를 모집했다.

서포터즈에는 환경에 관심 있는 안산시 중·고등학생 120여 명이 활동에 지원했으며, 방역지침에 따라 청소년에너지서포터즈 전 일정은 오프라인에서 비대면 온라인 활동으로 전환됐다.

청소년에너지서포터즈 발대식은 지난 7월 22일 안산녹색소비자연대 김혜경 팀장의 사회로 온라인(ZOOM)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73명의 청소년들은 친환경 에너지와 에너지 사용습관에 대해 기본교육을 받고, 퀴즈를 맞히며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실천을 다짐하며 힘차게 청소년서포터즈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8월 4-6일 3일에 걸쳐 진행된 청소년 서포터즈 온라인교육은 안산녹색소비자연대 미니 스튜디오에서 대학생서포터즈들이 직접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ZOOM)을 이용해 에너지 절약 방법, 녹색소비, 탄소배출을 줄이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대학생 서포터즈와 청소년 서포터즈의 멘토링 관계를 형성하고, 각 청소년 개인별로 실천 활동 계획을 도출해냈다.

교육과 연계된 청소년서포터즈 온라인 에너지 캠페인은 8월 6일부터 12일까지 두 가지로 진행됐다. 첫째, 청소년들은 교육을 통해 선정된 에너지 절약 활동 체크리스트를 실천하고 사진으로 찍어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해시태그 (#안산에너지절약마을, #안산청소년에너지서포터즈)를 달아 게시물을 작성했다.

둘째, 제18회 에너지의 날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소등행사 홍보로 소등행사 참여 다짐, 기후위기 극복 다짐 등의 문구를 작성한 피켓을 청소년서포터즈 본인이 직접 들고 촬영한 후 네이버 폼에 제출했다.

마지막 활동은 8월 20일 소등행사 당일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소등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이다. 8월 20일(금) 오후 8시 30분에 안산시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소등행사 토크쇼를 시청해 화면을 캡처하고, 각 가정에서 자발적으로 소등행사에 참여하는 인증사진을 찍는다. 이렇게 제출된 사진들은 추후 1분 이내의 영상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2021 청소년에너지서포터즈 해단식은 8월 25일(수) 오후 5시 안산녹색소비자연대 주관으로 온라인(zoom)으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