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2021 안산환경한마당, 온라인에서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 개최

  • 입력 2021.08.18 14:55
  • 댓글 0

'제로웨이스트' 주제로 플라스틱 소비량의 증가 막기 위한 시민 실천활동 도모

 

매년 세계환경의 날과 차 없는 날을 맞아 개최되는 안산환경한마당이 코로나로 인해 올해는 온라인 공간에서 개최된다.

이번 환경한마당은 안산시가 후원하고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안산환경재단, 기후위기안산비상행동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제로웨이스트(Plastic Free)”라는 주제로 코로나 상황으로 플라스틱 소비량의 증가를 막기위해 시민들의 실천활동을 도모하고 환경에 대해 생각 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행사가 펼쳐진다.

총 4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이벤트로는 ‘용기내캠페인’으로 시민들이 자신이 사용하는 다회용기로 음식포장 하는 것을 찍어 SNS에 올리고 추첨을 통해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안산공유텀블러 또담 챌린지’는 안산지역의 1회용 컵 사용대신 공유텀블러 사용 확산을 위한 캠페인으로 지난 4월 안산공유텀블러 실천단이 출범하였고 안산지역 4군데 협약카페(협동조합 마을카페 마실, 협동조합 토닥토닥 괜찮아, 협동조합 두레커피마을, 들꽃피네 사회적협동조합)에서 또담챌린지를 참여 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용기내캠페인과 동일하다.

청소년 부분으로는 ‘온라인 환경퀴즈대회’와 ‘내가 Green 환경피켓’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안산시 관내 청소년이 대상이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위한 푸짐한 상품과 상품권이 마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4가지 프로그램 결과를 정리하고 공유하는 온라인 공유회는 9월 10일(금) 오후3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환경의 날 행사는 시민참여형의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제로웨이스트 문화를 형성하는 장이 될 것이다.

문의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www.asag21.org/ 031-483-0221)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