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중학교 통합반 수업 시작

  • 입력 2021.09.03 21:50
  • 댓글 0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표)은 1일 2021학년도 2학기 안산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을 개강한다. 이어 9월 11일부터 안산 영재교육원 창의융합상상소 중학교 통합반 수업을 시작한다.

안산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은 수학, 정보, 과학, 인문 교과 등을 융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직접 자신이 연구할 주제를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학생들은 프로젝트 과정에서 자신의 능력과 속도에 따라 지도교사의 개별 컨설팅을 받게 된다.

또 창의적 산출물 발표, 과학체험 활동, AI 코딩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안산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학생 프로젝트 학습은 온라인 방식으로, 지도 교사와의 멘토링은 오프라인 방식으로 구성해 교육내용에 따른 효과적인 수업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안산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의 오프라인 수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험 실습에 필요한 수업재료 일체를 가정으로 제공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학생들이 연구해오던 개인 연구주제를 발표하는 ‘창의적 산출물 온라인 발표회’도 계획하고 있어 시공간을 초월한 경계를 넘나드는 배움이 활발히 이루어질 예정이다.

안산교육지원청 김상성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전세계적 팬데믹 시대, 우리는 일상적으로 믿고 수용해왔던 교육 시스템에 대해 물음을 던져야 한다”며,“달라진 세상의 표준을 교육으로 바로 세우고 모두가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안산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은 ‘누구’를 위한 교육이 아니라 ‘모두’를 위한 교육을 추구하고 안산 학생의 안전한 배움과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