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단체
  • 기자명 장기준 기자

너머, 고려인 미래세대의 꿈을 키우는 꿈너머 장학사업 장학생 선발

  • 입력 2021.09.03 23:19
  • 댓글 0

대학생 10명에게 연간 480만원, 고등학생 5명에게 연간 240만원 지원

 

고려인지원단체 (사)너머(이사장 신은철, 이하 너머)는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고려인 미래세대에 대한 교육 기회 제공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꿈너머 장학사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8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이며 온라인, 이메일, 우편을 통한 신청 모두 가능하다.

SD인베스트먼트 조영식 회장의 경기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이루어지는 이번 장학사업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고려인 동포 중 고등학교 재학 또는 대학교·대학원에 재학중인 동포 청소년·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발규모는 고등학생 5명, 대학생·대학원생 10명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고등학생 연 240만원, ▷대학생·대학원생 연 48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향후 진행되는 교육 및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너머 홈페이지(jamir.or.kr)에 공지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고등학생의 경우 장학금의 교육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장학생의 성장과정을 이끌어 줄 수 있는 추천인의 추천이 필요하다.

향후 동포 사회와 모국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할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장학사업 목적에 따라, 장학생 선정 기준은 ▷자신의 재능이나 잠재력을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꿈을 이루려는 학생의 의지와 노력 ▷자기학습 및 진로계획 내용의 실질성 ▷봉사활동 등 모국 사회로의 적응 및 활동의 적극성 ▷고려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 및 공동체 기여 의지 등이며, 교육 및 성장에 있어서 학생이 처한 경제적인 상황 역시도 일부 반영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꿈너머 장학사업'에서 진행되는 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자격과 의무가 주어지며, 선발 시부터 장학생 본인이 설정한 목표에 대한 자기 기록과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고려인 공동체 활동과 봉사활동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너머 신은철 이사장은 “너머는 고려인 미래세대가 모국에서 잘 정착하고 생활하는 것을 넘어서서, 세계에 펼쳐져 있는 고려인 동포사회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국내 거주 고려인 동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또한 고려인 미래세대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모국 사회에서도 지켜보고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