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그리너스FC, ‘푸른 하늘의 날 캠페인’ 온라인 이벤트 진행

  • 입력 2021.09.05 23:54
  • 댓글 0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윤화섭)가 제 2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9월 2일부터 12일까지 10일 동안 ‘푸른 하늘의 날 캠페인’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푸른 하늘의 날 캠페인’은 SNS 이벤트는 양 쪽 새끼손가락을 연결해 나와의 약속 포즈를 취하고 하늘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과 가까운 거리 걸어 다니기, 자전거 및 대중교통 이용하기, 재활용품 분리배출 하기,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등 미세먼지를 줄이는 생활 실천 내용을 주제로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사진을 올리면 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 중 10명을 선정해 추첨을 통해 ▲호텔스퀘어 숙박권 ▲친필사인 유니폼 ▲2021시즌 사인볼 ▲마스코트 인형 ▲알지파낙스 홍삼세트 ▲유디치과 구강관리 세트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9월 7일 푸른 하늘의 날은 우리나라가 제안해 지정된 첫 유엔(UN) 공식 기념일이자 국가 기념일로서 대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전국 최초 수소시범도시 선정된 안산시는 LNG를 활용한 수소생산시설을 설치해 도시 교통(수소버스·충전소), 주거(열·전기 공급), 산단(연료전지·수소지게차) 에너지원으로 적극 활용하는 등 수소 경제 선도지역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미세먼지발생저감 특별대책 등 탄소중립을 위한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도 지난 2월 친환경 탄소중립리그로의 비전을 선포했으며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Sports for Climate Action)에도 한국 스포츠 단체 중 최초 참여하여 국제적인 친환경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안산은 대기환경과 기후변화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고, 청정대기를 위한 노력과 국제적 협력을 강화한다는 목적에서 이번 캠페인을 계획했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산그리너스FC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