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자치/행정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원곡동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대단원의 막 내려

  • 입력 2021.09.22 23:24
  • 댓글 0

 

안산시 주민자치회를 시범 운영하고 있는 원곡동은 지난 14일 주민자치회(회장 강희덕)가 개최한 제2회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주민총회 결과 2022년 원곡동 주민자치회는 ①재활용 분리수거함 설치 및 쓰레기 배출의식 개선사업 ②우리 동네 한뼘정원 가꾸기 및 꽃길 조성사업 ③신천로 벽화조성 사업을 주민이 우선순위로 선정해 직접 추진하게 된다.

사업들은 지난 6월부터 진행된 2022년 예산편성 사업발굴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에서 발굴됐으며, 주민과 다문화 외국인 등 1천여 명이 참여해 원곡동에 꼭 필요한 사업들을 현장투표 및 온라인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언택트 형식으로 진행된 주민총회 전체 영상은 오는 24일 18시에 2021년 원곡동 주민총회 블로그(http://blog.naver.com/wongok2021)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희덕 주민자치회 회장은 “재활용 분리수거함 설치 및 쓰레기 배출의식 개선사업과 우리 동네 한뼘정원 가꾸기 및 꽃길 조성사업은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진행해야 하는 사업이라 그 의미가 더욱 뜻깊은 것 같다”며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행복하다”고 말했다.

황세하 원곡동장은 “2021년 제2회 원곡동 주민총회에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원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사업 효과 극대화를 위해 행정적 뒷받침을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