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 성폭력 제로시범도시 비전 선포식 개최

  • 입력 2021.11.23 16:01
  • 댓글 0

 

 

❙성폭력 근절 위한 강력한 의지 담아…범죄예방 환경개선 협약 체결도
❙윤화섭 시장 “여성과 어린이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사회 만들 것”

 

안산시가 여성과 아동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를 만들기 위한 의지를 담아 ‘성폭력 제로시범도시 비전’을 선포했다.

시는 지난 19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성폭력 제로시범도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 참석인원을 99명으로 제한하며 유튜브로 생중계한 행사는 ▲범죄예방환경조성 업무협약 ▲성폭력 제로시범도시 선포 ▲성폭력제로문화 확산 포럼 등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범죄예방 환경개선 협약에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정성수 보호관찰소안산지소 소장, 이민수 안산단원경찰서장, 이용석 안산상록경찰서이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참여 기관들은 ▲범죄 예방 환경 조성을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 ▲지역별 범죄 발생정보 및 방범시설 현황 공유 ▲범죄예방 환경조성사업 공동수행 등을 통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안산시를 만들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어 진행된 비전 선포식에서 시는 ▲민·관 협력 체계구축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방범시설확충 ▲성폭력 제로문화 확산 전략 등을 통해 성폭력 근절에 대한 시의 강력한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강은영 한국형사정책연구원 박사 주재로 진행된 ‘성폭력 제로문화 확산 포럼’에서는 참석자들이 안산시의 성폭력 제로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해야 할 정책을 제안하고 다양한 의견을 시민들과 함께 논의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번 선포식을 기점으로 시민 여러분과 함께 모범 안전도시로 한번 더 도약하고자 한다”라며 “여성과 어린이가 안심하고 사는 도시, 생명이 존엄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갈 안산시를 응원하고 함께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경찰·소방과 실시간으로 방범CCTV 영상정보를 공유하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운영을 통해 24시간 시민안전을 지키고 있으며 ▲안심벨 보급 ▲안심주머니 배부 ▲안심거리 조성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올해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받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