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교육지원청, ‘안산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연수’ 실시

  • 입력 2021.11.28 21:59
  • 댓글 0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표)은 지난 24일 안산 꿈의학교 내실화와 운영진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경기꿈의학교 운영자들 대상으로 “안산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4차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2021년 안산꿈의학교 운영자간 분야별 소모임을 통해 같이 소통하면서 그 동안의 운영 성과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속가능한 꿈의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학생이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꿈의학교를 만들고 같이 성장하는 꿈의학교를 만들기 위한 꿈의학교 운영진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꿈의학교 성장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논의할 수 있었다.

특히, 신규 꿈의학교(도전형) 운영진과 기존에 운영해온 꿈의학교(성장형) 운영진은 꿈의학교 운영 사례 및 정보를 함께 소통함으로써 상호간에 도움받을 수 있는 내용을 공유할 수 있었다. 참석한 많은 꿈의학교 운영진들은 이번 분야별 소모임을 통해 비슷한 분야간에함께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내용도 많이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성준모 도의원이 참석하여 “연수중에 제시된 다양한 의견이나 개선사항에 대해 안산교육지원청과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함께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도록 하겠다”며“앞으로 꿈의학교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격려했다.

이혜진 학교행정지원과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2021학년도 꿈의학교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운영자분들게 감사드리며, 이번에 준비한 MBTI 및 회계 관련 연수 내용이 경기꿈의학교 운영주체의 역량 강화와 공동성장 도모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 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기획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안산지역에 2021년 105개의 경기꿈의학교가 운영중에 있으며 1,767명의 학생이 참여중이며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