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 대부고 ‘대부사랑 장학증서’ 수여

  • 입력 2021.11.30 23:12
  • 댓글 0

대부고 2·3학년 40명 선발…장학금 총 2천만 원 지급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은 대부고등학교 2·3학년 학생 40명을 ‘대부사랑장학생’으로 선발하고, 29일 ‘대부사랑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대부고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김봉식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 신천재 대부고 교장 등이 참석해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을 축하했다.

대부사랑장학금은 대부고에 재학 중인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 신설된 장학금으로, 올 상반기 대부고 1학년 학생 16명에게 총 800만 원을 지원한데 이어 이번에 2·3학년 학생 40명에게 총 2천만 원을 지원하게 됐다.

송민아 대부고 학생회장은 “시민들의 감사한 마음을 받아 우리 시를 빛낼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안산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대부고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청소년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은 매년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안산꿈키움장학금 ▲지역대학진학장학생 ▲산업체근로자교육위탁장학생 ▲문화예술체육장학생 ▲학교밖청소년장학생 ▲행복이음 장학금 ▲대부사랑장학금 ▲대학비진학 창업·취업학원비지원 등을 통해 모두 673명을 선발해 6억2천500만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