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사람들 동정
이영임 사동주민자치위원장, 대통령상 수상

 

사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영임 위원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 위원장은 9일 오전 10시 안산 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 극장에서 열린 2021 안산시 주민자치위원 연수에서 수상했다.  이날 안산시 25개 동의 주민자치위원들의 표창장 수여식이 함께 진행됐다.

이영임 위원장은 2012년 감골주민회를 시작으로 마을숲사회적협동조합, 사동주민협의회, 사동주민자치위원회 등을 통해 마을공동체, 주민자치 조직을 이끌며 전국적인 우수사례와 수많은 수상을 만들어 냈다.

특히 두 번의 마을계획을 만들어내고 수많은 의제들을 실행시키는 추진력과 기획력으로 안산시 사동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삶, 지속가능한 마을살이의 비전을 보여줬다.

마을의 문화감수성을 채워준 2018~2020년 문화마을사업은 2,000여명이 함께 즐기는 마을축제를 만드는 등 마을주민들에게 마을 안에서도 충분히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향유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더불어 2015년부터 시작된 평생학습마을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배운 것을 다시 이웃과 나누며 마을 안에서 전문가로 성장하는 비전을 제시했다. 그녀의 삶이 마을이었고 그 과정에서 일궈낸 다양한 가치들은 마을의 성과로 이어졌다.

이영임 위원장은 “마을공동체는 삶이고, 일상이라고 말하며 마을공동체는 주민들의 고민과 걱정을 해결해가는 과정이다”라며 “앞으로도 마을 속에서 나와 이웃의 삶과 일상을 위해 즐겁게 살아가겠다”고 담담히 소감을 밝혔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