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생활/경제
"中企·소상공인 주목"…중기부, 전국 순회 中企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뉴스1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2월 11일까지 '2022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설명회는 전국 140여 곳에서 개최된다. 온라인으로만 진행했던 작년과는 달리 올해는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정책 수요자들을 위한 현장 설명회도 병행한다.

중소기업·소상공인 등 정책 수요자들은 온라인 분야별 설명회를 통해 중기부 주요사업에 대한 정보를 쉽게 시청할 수 있다.

올해 온라인 분야별 설명회를 통해 들을 수 있는 주요 지원사업 분야는 Δ2022년 중기부 정책방향 Δ창업·벤처 Δ수출 Δ판로 Δ기술개발(R&D) Δ소상공인 Δ납품대금조정협의 등 7개 분야다.

설명회 동영상은 2월 3일까지 매주 2편씩 수·금요일 오후 2시에 유튜브 및 기업마당 누리집에 상시 게시된다.

아울러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2월 11일까지 지방중기청·유관기관이 함께 진행하는 '찾아가는 시책설명회'에 참여하면 된다.

참석자는 2022년 지원사업 소개, 사업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은 사업담당자에게 직접 질문해 볼 수도 있다. 관심 있는 정책수요자는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다만 찾아가는 시책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지역별 방역지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방중기청 판단 하에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탄력적으로 개최한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