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일동청소년문화의집, '제17기 반딧불이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 입력 2022.01.12 09:55
  • 댓글 0

 

안산시청소년재단 일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오는 18일까지 일동청소년문화의집을 만들고 이끌어 나갈 청소년자치참여기구 '제17기 반딧불이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해 청소년의 권리와 참여를 도모하고 올바른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기르기 위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331곳에 설치돼 운영되고 있는 법적기구이다.

일동청소년문화의집 「반딧불이」청소년운영위원회는 “우리는 스스로 빛나는 반딧불이”라는 뜻으로 이번 17기 반딧불이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선정된 청소년들은 정기회의, 분과별활동, 리더십캠프, 타 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와의 교류활동, 소양교육, 소식지 제작 등 1년간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17기 반딧불이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관내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총 15명의 위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혜택으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장 및 위원증 발급, 청소년운영위원으로서 소양증진을 위한 교육 제공 및 워크숍 참가 기회 제공, 자원봉사 활동 시간 부여, 활동확인서 발급, 안산시차세대위원으로 추천 등이 있다.

지원방법은 일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게시글 확인 후,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청소년문화의집 전자우편(ljs2338@ansanyouth.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일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조, 일동청소년문화의집(☎031-408-4458)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