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특집
  • 기자명 투데이안산

투데이안산 창간6주년 기념 축사(2)

  • 입력 2022.03.31 11:39
  • 댓글 0

 

                '건강한 지역신문의 가치를 지켜가 길'

 

투데이안산 애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행정안전부 장관 전해철입니다.

투데이안산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모바일·1인 미디어 등장 이후 새롭게 바뀌는 언론 환경 속에서 발빠르게 대처하며 ‘건강한 지역신문’의 가치를 지키고 계신 장기준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투데이안산의 힘은 ‘혁신’과 ‘소명 의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간 늘 차별화된 시각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의 눈과 귀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연재 중인 ‘안산사람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탐방’과 같은 기사는 현장의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생생하게 전달해왔습니다. 특히, 언어장벽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나아감을 포기하지 않는 고려인들을 다룬 기획기사는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그간의 경험과 역량은 지역사회의 소중한 자산이자, 지역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투데이안산이 앞으로도 정론직필(正論直筆) 정신을 지키고,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투데이안산 가족과 애독자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시민들의 열린 눈과 귀가 되어 주기를'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김철민입니다. 투데이안산 창간 제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투데이안산은 이름 그래도 우리 안산의 매일매일 소식을 그대로 전해주는 지역의 대표적인 언론 가운데 하나입니다. 저만 하더라도 제 이름을 검색해보면 지난 6년 동안의 발자취를 그대로 복기할 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지역과 관련된 뉴스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주니, 안산시민들은 열린 눈과 귀로 지역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투데이안산 창간사에는 이런 문구가 담겨 있습니다. “매일매일 홍수처럼 쏟아지는 중앙지나 일간신문이 하지 못하는 내용, 즉 그 지역의 다양한 소식, 비록 큰 이슈는 아니더라도 지면에 반영하는 역할이 바로 지역신문이 해야 할 소명이다.” 얼마 전 대통령선거를 지나 이제 두어 달 뒤면 지방선거인데, 시민들이 안산 지역의 훌륭한 일꾼들을 선택하는 데 투데이안산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안산 국회의원으로 일하고 있는 제게도 투데이안산의 도움과 채찍이 정말 중요합니다. 투데이안산이 모든 지역 관련 뉴스에 귀를 활짝 열고 있듯이, 저도 늘 투데이안산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안산의 정치인들이 잘하고 있을 때는 따뜻한 격려를, 잘 못하고 있을 때는 따끔한 질타를 아끼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투데이안산의 6번째 생일을 축하드립니다. 지금까지 성장해온 것 이상으로, 앞으로 더 큰 발전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되기를'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안산 단원갑 국회의원 고영인입니다. ‘투데이안산’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안산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생생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애써오신 장기준 발행인과 편집진 그리고 기자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투데이안산’이 명실상부한 안산의 대표언론 중 하나가 되었음을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투데이안산’은 언론으로서 처음부터 끝까지 가장 견지해야 하는 ‘정론직필, 공정한 보도’라는 사명을 그동안 잘 지켜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실한 취재와 편파적 논지로 많은 언론과 언론인이 국민의 질타를 받는 현실에서 균형있는 시각과 공정한 보도를 꿋꿋하게 유지하여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투데이안산’을 응원합니다.

‘투데이안산’이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사실 보도와 공정한 논평, 미래에 대한 통찰력으로 시민의 눈과 귀를 대신하고, 정론과 직필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사로서 더욱 성장하길 바랍니다.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기 위해선 끊임없이 시민과 소통해야 합니다.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약자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말아 주십시오. 지역발전과 사회통합에 앞장서는 안산의 대표 언론사로 우뚝 서기를 기대합니다.

‘투데이안산’ 애독자 여러분!

‘투데이안산’이 바른 언론의 길을 갈 수 있도록 지금까지처럼 많은 관심과 사랑을 계속 가져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도 함께 하겠습니다.

 

 

 

                  '지역발전의 길을 밝히는 역할 하기를'

 

여러분 반갑습니다. 안산 단원을 국회의원 김남국입니다. 「투데이안산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언론 환경 속에서도 투데이안산을 안산의 종합 정론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오신 장기준 발행인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지역 구석구석 현안을 살펴 단절 없이 독자와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해주신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투데이안산은 ‘정론직필’과 ‘공정한 보도’라는 신념으로 날카로운 분석력과 깊이 있는 내용으로 뉴스를 보도하며 지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는 데 앞장섰습니다. 더불어 지역공동체 발전을 도모하고 공익 실현에도 기여해 왔습니다.

지금처럼 지역과 활발히 소통하며 공익에 기여하는 언론의 역할을 이어가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알찬 정보를 가득 담아 지역발전의 길을 밝히는 데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투데이안산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올바른 여론을 모아 정도와 원칙을 지켜가는 정론직필의 사명을 더욱 단단히 다져나가는 언론사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