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도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경기도, ‘마을정원’ 2023년도 사업 대상지 공모

  • 입력 2022.04.25 10:41
  • 댓글 0

 

경기도는 오는 5월 1일부터 ‘2023년 경기도 마을정원 조성사업’의 참여 대상지를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마을정원 조성사업’은 마을 내 유휴지 공간을 활용해 정원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가꿈으로써 마을의 경관을 개선하며, 다양한 정원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도내 정원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시민주도형 마을정원’, ‘공공형 마을정원 「모두의 정원」’ 2개 분야로 나눠 공모를 진행한다.

대상은 마을 내 유휴지, 공한지, 자투리땅 등 정원조성이 가능한 곳으로, 도심형, 농촌형, 공동주택형, 관광자원형, 어린이정원, 치유정원 등 대상지 특성과 이용목적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정원을 조성할 수 있다.

먼저 ‘시민주도형 마을정원’은 10인 이상 공동체가 주체가 돼 마을 내 빈터·유휴지 등에 1,000㎡ 이상 규모 마을 정원을 조성하는 분야다. 1곳당 1~2억 원을 들여 정원 조성 및 가꾸기, 가드닝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공공형 마을정원 「모두의 정원」’은 시군이 직접 마을정원의 거점이 될 수 있는 3,000㎡ 이상 규모 공공형 정원을 조성하는 분야로, 정원 1곳당 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방침이다.

이중 시민주도형 마을정원은 오는 5월 20일까지 마을 공동체가 관할 시군 정원 담당 부서를 통해 신청해야 하며, 모두의 정원은 오는 5월 31일까지 희망 시군이 직접 도에 신청하면 된다.

이후 도는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추진 주체 역량, 사업 대상지 적정성, 효과성,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오는 9~10월 중 최종 사업 대상지를 확정 지을 예정이다.

최종 확정 대상지는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갈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도 및 각 시군 정원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