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이민근 국민의힘 안산시장 후보 '민심캠프' 청년국대 7대공약 발표

  • 입력 2022.05.17 23:38
  • 수정 2022.05.19 09:51
  • 댓글 0

이 후보, 안산시 청년들이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청년공약 발표에 주목

 

 

이민근 국민의힘 안산시장 후보 「민심캠프」의 청년국대는 17일 13시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7대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민심캠프' 청년국대는 안산시 청년 약 3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년본부장을 주관으로 청년대변인, 미디어팀, 홍보팀, 정책팀으로 이루어져있다. 이들이 8주동안 매주 캠프에 모여 안산시에 거주하며 보고 느낀 청년공약을 직접 연구하고 개발했다.

특히 기자회견장에서 '청년국대 7대공약' 발표의 사회에서부터 진행까지 이민근 후보가 아닌 공약을 직접 만든 청년국대 청년들이 발표해 주목을 샀다.

공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더 Clean 안산, 더 Hot 안산 ▲ 안산 청년 SCV(Start-up Combining Venture) ▲ 안심귀가 야간버스 NBA(Night Bus in Ansan) ▲ 재주(재태크와 주거)있는 안산청년 ▲ 안산청년과 DM(Date & Marriage)하자! ▲ 더현대(더 현대화된 대부도) 안산 ▲ 안산에서 투개더 함께할 고양 등이다.

▲ ‘더 Clean 안산, 더 Hot 안산’은 안산ㆍ화정천 산책로와 중앙대로 주변 공영주차장에 깨끗하고 안심하게 이용가능한 공용화장실 설치와 중앙동 상권거리에 무단으로 버려지는 상업용 전단지 대신 디지털 디스플레이 게시판을 곳곳에 설치하여 더 깨끗하고 더 핫한 안산을 만들자는 공약이다.

▲‘안산 청년 SCV’는 안산시 내에서 창업을 준비중이거나 초기 창업으로 열정을 쏟고 있는 청년 기업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와스타디움 빈공간 등 사무실 공간 임대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부담을 덜겠다는 공약이다.

▲‘안심귀가 야간버스 NBA’는 기존 버스회사와 택시조합과의 협의를 통해 금ㆍ토요일 야간 23시부터 오전 5시까지 주요 거점을 지나는 야간버스를 운영하여 청년들의 안심귀가를 보장하겠다는 공약이다.

 

 

▲‘재주있는 안산청년’은 25개 동별 행정복지센터 내 재태크사무소를 설치하여 청년과 신혼부부의 금융 고민을 덜어주고 청년들이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이자 지원제도의 기준을 실질적 기준으로 바꾸겠다는 내용의 공약이다.

▲‘안산청년과 DM하자!’는 안산에서 청년들이 안전하고 산뜻하게 만나는 ‘안산만’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청년들이 QR코드 본인인증 등 안전이 확보된 아래 안산시 내에서 즐겁게 데이트하고 만나고 더 나아가 웨딩바우처 형태의 지원을 제공하여 안산에서 데이트부터 결혼까지의 과정을 안산시가 도움을 주겠다는 공약이다.

▲‘더현대안산’은 주말이나 연휴에 안산시 청년들이 타지역으로 문화ㆍ여가생활을 떠나는 것이 아닌 안산 대부도에서 이를 즐기자는 목적으로 기존 대부도 시설을 ‘테마 관광 패키지’화하여 현대화시키고, 대부도 관광상품 ‘포도’와 ‘밀’ 등을 활용한 관광 먹거리를 활성화하자는 공약이다.

▲마지막 ‘안산에서 투개더 함께할 고양’은 반려동물의 안락사 없는 ‘작은 위로심터’와 반려동물을 떠나보내고 힘들어하는 시민들을 위한 ‘펫로스증후군 심리상담센터’를 만들고, 성곡동에 있는 반려동물 놀이터 외 상록구에도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겠다는 공약이다. 추가로 비반려인들을 위해 ‘입마개 및 위생봉투 의무화’의 철저한 교육과 위반시 패널티 제도를 강화하겠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이민근 국민의힘 안산시장 후보는 “안산시 청년의 미래는 안산시 청년이 직접 결정하는 것이 저 이민근의 신념이다”며 “청년들의 간절한 염원이 담긴 7가지 공약을 적극 반영하여 출마기자회견에서 주장한 ‘청년벤처도시, 안산’의 꿈을 반드시 실현시키겠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