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환경재단, 저탄소 환경인증제 고도화 전문가 회의 개최

  • 입력 2022.05.31 20:14
  • 댓글 0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윤기종 대표이사)은 산업단지와 지역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안산시 구축을 위해 저탄소 환경인증제를 시행, 중소기업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계경제포럼(2021)에 따르면 10년 전만 하더라도 세계 주요 위험 요인은 소득 불평등이나 실업 등과 같은 사회·구조적 문제였으나, 최근에는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와 기후변화 적응 실패, 자연재해, 생물다양성 위협 등 환경적 요인을 포함한 비재무적 위험요인이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세계적인 기업 경영의 핵심 키워드에 ESG가 화두가 되면서 재단에서는 안산스마트허브의 기업경영 활동에서 내재적으로 포함된 위험요인으로 ESG, 이 중에서도 환경(E)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이에 지난 26일 개최된 재단의 저탄소 환경인증제 전문위원 회의에서는 기업의 ESG 경영 항목을 추가적으로 반영하여 기업이 영위하는 경영활동에서 오염물질이나 온실가스 등을 배출하는 정도, 자원과 에너지를 소비하는 정도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의 정도를 인증심사에 반영하자는 의견이 도출되었다.

재단은 회의에서 도출된 내용을 중심으로 저탄소 환경인증제 인증심사에 반영하여 기업의 환경경영 개선의지를 확산시키는 인증 고도화를 진행 할 예정이다.

안산환경재단 윤기종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점에서 우리 재단의 저탄소 환경인증제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 현장에 ESG 경영이 안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동시에 기업의 투자확대 및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녹색사회 구현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