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환경재단, 관내 초·중·고교 교장 대상 탄소중립 환경교육

  • 입력 2022.06.03 09:47
  • 댓글 0

 

안산환경재단(대표 윤기종)이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한 ‘기후위기 대응 탄소 중립교육 학교 관리자 연수’ 사업을 지원했다.

이사업은 안산교육지원청이 안산환경재단(이하 재단)에 지원요청을 함으로써 양 기관간 협업 과정을 거쳐 추진되었고, 지원 사항은 전문강사 섭외 및 강사비 지원 등 교육과 관련한 것들이다.

연수 교육은 지난 달 30, 31일 이틀에 걸쳐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공립 유치원을 포함해 관내 초·중등 교장 109명이 참여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해 10월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 환경교육 진흥 조례’를 발의함에 따라 안산교육지원청은 관련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방안을 이미 재단에 요청한 상태였다.

이와 관련해 재단은 안산교육지원청과 장학사와의 간담회 등 사전 준비를 실시했고, 교육 내용을 학교교육과정, 체험활동, 학생자치활동, 학교행사 등에 반영하기로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장은 “이번 직무연수의 경우 교육 내용의 질이 매우 높아 고무적이었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또 다른 교장은 “학교교과 과정에 환경교육이 점차 확대되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다”고 말하고 “학교에서 더욱 활발한 환경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교사들과 머리를 맞대겠다”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윤기종 대표는 “학교에서 환경교육을 확대하려는 노력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향후 우리 재단은 더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사업은 재단이 안산시 환경교육 도시 기반 구축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12월까지 안산 관내 단체 등 공동협력을 통해 진행한다.

안산환경재단(이하 재단)은 올해부터 탄소중립 등 다양한 환경교육 사업 추진을 위해 단체 협력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중인데 이번 교육도 그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